학습 CONCEPT

말놀이와?교구를?통한?조작활동의?수놀이로?유아시기?수와?연산의?기초 개념형성

하버드 교육심리학자 브르너의 ‘EIS 이론’에 근거한 체계적인 학습

학습 구성

<말놀이 : 영상>
<수놀이 : 교구>
<수업 : 교재>
<가정연계 : 포스터>
학습 FLOW

· 학습목표
· 챈트나 노래의 말놀이
· 구체물, 교구 등의 조작 활동의 수놀이

·?놀이와 활동에 대한 이미지화
·?시각과 청각에 의해 사고를 개념화
·?활동과 개념에 관한 확인 학습

·?수와 기호의 상징을 의미화
·?정확한 개념 이해 후 수 / 연산 능력 향상

·?심화 및 응용 학습
·?문장제, 실생활, 사고력 문제
·?수와 연산 개념의 게임 활동

특장점

1. 체계적인 수학학습 FLOW

· 브르너의 EIS 이론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학습

2. 챈트,노래 등 말놀이로 재밌게 학습

· 리듬에 따른 챈트로 즐겁게 학습하기

· 익숙한 동요를 개사한 노래로 수놀이 하기

3. 다양한 수학활동으로 쉽고, 재밌는 수학

· 다양한 구체물, 교구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 수학학습을 위한 교수용 브로마이드 제공을 통한 학습지원

기초 개념 학습

10까지의 수, 보수, 동수 등 수학의 기초 개념을 시작으로 심화, 확장됩니다.

이외에도 100까지의 수, 마법의 수 등으로 ARI수+KIDS와 함께라면 누구나 영재가 될 수 있습니다.

10 NUMBER

· 수의 이미지화로 직관적인 수 알기

· 수와 양을 함께 인식하기

보수(COMPLEMENT)

· 수의 성질을 이해하여 수의 다양한 표현

· 여러 가지 계산 방법을 하기 위한 수의 관계 이해

동수(SAME NUMBER)

· 같은 수로 더하기 개념 쉽게 학습

· 덧셈의 기초적인 방법 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