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CONCEPT

활동으로 수학적 사실, 원리, 법칙을 아이 스스로 발견합니다.

수의 성질과 관계를 활용하여 다양한 연산 비법으로 학습합니다.

다양한 수학활동과 특별한 연산비법으로 누구나 영재가 될 수 있습니다.

학습 구성

< 다양한 수학활동 : 교구 >

< ARI수+ 교재 : 사고력 >

< 연산 비법 : 베다 수학 >

학습 FLOW

t1

학습목표에 맞는 구체물 조작과 게임으로 학습에 대한 능동적 참여

(활동적 이해, 체험적 이해)

t2

다양한 연산 비법과 이미지를 도식화하여 개념을 이해, Schema 형성

(시각적 이해, 직관적 이해)

t3

기호와 숫자로 수학적 지식을 상징화하고 원리를 익혀 적용

(개념적 이해, 논리적 이해)

t4

형성된 지식의 구조(Schema)를 통해 창의적인 문제해결과 추론을 통한 사고력

(통합적 이해, 창의 사고력)

특장점

다양한 수학적 교구 활동과 게임으로 학습의 흥미 유발
구체물을 조작하는 직접적인 경험과 아이와 교사의 상호작용으로 아이들의 능동적인 학습의 참여가 이루어집니다.
특별한 ARI수+ 연산 비법으로 정확하고, 빠른 수연산 능력 향상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제곱하기 등 다양하고 특별한 연산 비법을 통해 정확하고, 빠른 수연산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브르너와 스켐프의 학습 이론에 따른 쳬계적인 학습 프로세스
브르너의 EIS 이론과 스켐프의 관계적 이해에 의한 학습 프로세스로 개념을 이해하고, 수학의 형식적 표현이 가능합니다.
반성적 사고와 메타 인지적 사고를 통한 생각하는 힘
수학 교수∙학습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생각하는 수학적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됩니다.
수학적 퍼즐로 재미있고 문제 해결 능력도 향상
수학을 즐기는 다양한 퍼즐을 통해 스스로 해결하고 해결 방법을 서로 이야기합니다.
2015 개정 수학과 6대 교과 역량 강화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가 되기 위한 문제 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 처리, 태도 및 실천의 수학과 6대 역량을 기릅니다.